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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10년간 학생은 줄었는데 학교는 늘었다고?를 읽고

이지환 2020-04-03

학생의 수보다 많은 수의 교사가 있는 학교는 비용 측면에서 낮은 효율성을 보이겠지만 어차피 교육은 경제적인 측면으로 평가하기 어려운 분야입니다. 교사는 다인수 학급에서는 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창조적인 활동을 실험적으로 시도해볼 수 있으며 수업에서 소외되는 학생들도 즉각적으로 파악하여 조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선생님이 기분 좋게 이름만 불러줘도 하루 종일 웃으며 생활하는 아이들을 생각해봤을 때 교사가 학생 한 명 한 명한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소규모의 학급은 건강한 사회 성원 양성이라는 교육 목적을 달성하는 데 긍정적으로 기능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