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학교예술교육 온라인 캠페인 ‘예술온교실’ 실시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전국 초중고 학급과 학생 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예술교육 캠페인 ‘예술온교실’을 실시한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예술온교실’은 학생의 다양한 예술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교사·학생이 직접 3분 내외의 영상을 제작해 공유하면 부상을 제공한다. 


  주제는 ‘언제 어디서나 함께 즐기는 학교예술교육’으로 교과 융합 예술수업, 온·오프라인 연계 예술 활동, 1학생 1예술 사례 등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공유하면 된다. 뮤직비디오, 연극, 뮤지컬, 전시회, 뉴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영상을 표현할 수 있으며 학교예술교육포털 내 ‘예술온교실’ 페이지(https://artsedu.kofac.re.kr)에 제작 영상과 참여 소감을 등록하면 된다. 연 2회 시상 기준을 만족하는 모든 학급·동아리에는 소정의 경품을 발송한다.


  교육부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시공간을 초월한 학생의 보편적 예술 활동 기회 확대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 3월 리코더 원격학습용 애플리케이션인 ‘리코더온교실’을 보급하였고, 하반기에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교육방송공사(EBS) 등과 협력해 체험·실기 중심의 예술교육 자료를 개발하여 온라인클래스·e학습터 등에 올릴 예정이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