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스트레스야 가라!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

김민중 2018-10-11


대구다사초는 10월 4일(목) 방과 후 4~6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체육관에서 스트레스 해소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 활동은 달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도움을 받아 학생 인성 및 정서순화에 도움을 주고자 실시되었다. 스트레스는 현대인의 가장 큰 적이자 학생들의 건강에도 악영향을 주고 있어 인성 순화를 위해 꼭 필요한 활동이었다.

 

활동은 스트레스 해소 및 마음 치유 전문 강사의 도움으로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떠올려 그 때의 모습을 그려보고 경험을 나누는 활동으로 시작되었다. 학생들은 사소한 것들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많다고 했으며 특히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쁠 때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어서 실제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린다는 생각으로 신문지에 스트레스 받은 기억들을 써서 그것을 갈기갈기 찢어 날리는 활동을 했다. 그렇게 스트레스를 마음껏 날려버린 다음에는 다시 그 신문지 조각을 모아 둥글게 뭉쳐 공을 만들었다. 공에는 스트레스를 없앨 수 있는 좋은 기억이나 서로에게 힘을 주는 말을 썼다. 그리고 다함께 공놀이를 하며 활동을 정리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4학년 유가민 학생은 “신문지를 마구 던지며 놀 때는 정말 속이 뻥 뚫리는 것 같았고, 신문지 공놀이도 재미있었다.”며 한바탕 웃는 동안 스트레스가 사라진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