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K-에듀파인 개통…교육비 스마트폰으로 납부하세요

  시·도교육청과 학교의 행정업무와 재정업무를 전자적으로 처리·지원하는 차세대 지방교육행·재정 통합시스템 K-에듀파인이 1월 2일 개통됐다. 이번 K-에듀파인 개통으로 기존의 재무와 행정업무를 완전 통합하고 수기 작업의 전자화, 대외기관 정보연계 확대, 전자금융서비스 고도화 등 기존의 불편을 대폭 개선하여 업무 효율성과 재정 투명성 등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K-에듀파인의 개선사항을 살펴보면, 먼저 스마트폰을 통한 전자고지 및 전자수납을 추가 도입해 학부모와 민원인의 편의를 높였다.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와 호환성을 확보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업무환경을 제공했다. 또, 카드관리시스템 도입 및 대외기관 정보 연계를 대폭 확대하여 재정 자료의 신뢰성 및 투명성을 높였으며, 전자증빙 환경도 구현했다.

  기존에 분리되어 있던 재정과 행정업무를 단일 환경으로 통합하고, 단순 반복적인 재정문서의 경우 간편·다건 결재 방식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보다 신속하고 간소하게 결재를 처리할 수 있게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제고했다.

  또한, 목적재원(국고보조금, 특별교부금, 지방보조금)의 예산편성부터 집행, 정산까지 관리체계를 고도화하여 보다 투명하고 건전한 지방교육재정 업무 환경을 조성하였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