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행복한 교육

새롭게 단장된 북부 진로 체험단 위촉식 !

김말선 명예기자

 학교, 체험처 활성화를 위한 에너지 진로 서포터즈 봉사자들!  

새 학기 새롭게 출발하는 부산시 북구교육청 진로 서포터즈 위촉식이 있는 날이다.

단출한 인원의 출발이지만 우리가 할 일은 우리가 찾아서라는 모토로 첫발을 디뎠다. 오늘의 진로체험이 있기까지 전국의 진로 서포터즈의 힘과 북부교육청 진로체험단의 노고가 있기에 진로 교육의 힘이 되었다는 곽혜주 과장, 배진아 장학사 인사말에 감동의 박수 소리가 울려 퍼졌다

진로서포터즈를 하게 된 동기와 소감 한 마디 시간

김동해 진로 서포터즈 한마디

먼저 북부의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기회를 제공하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다. 진로 활동을 하고 나니 다른 아이들의 교육보다 내 아이들에게 진로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고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고 힘이 되었다. 두 아이가 대학을 진학하고 난 지금은 나의 역량개발을 위해 진로 서포터즈 활동을 다시 신청하게 되었다

김 말선 진로 서포터즈 한마디

처음에는 변화된 교육으로 내 아이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시작을 했다. 1년 후 내 아이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무엇이 있을까를 생각하게 되었다. 우리 아이에게 어떤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를 고민한 끝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은 변화되고 있는 교육 정보를 알리는 방법이었다. 다른 다른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내가 먼저 알아야겠다는 생각에 신청하게 되었다.   

정 현숙 진로 서포터즈 한마디

상담 봉사를 하다가 알게 되어 신청하게 되었다. 지역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그들의 봉사하는 마음이 우리 아이들에게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어 좋았다. 전수조사할 때 체험처의 마음, 봉사자의 마음, 기관의 마음을 헤아려 조사한다는 것은 쉽지만은 않은 일이었다. 내 아이가 경험할 진로 학습장이라는 생각에 가벼운 마음으로 임할 수 있었다

제 정미 진로 서포터즈 한마디

처음 시작은 내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되었다. 서포터즈 활동하는 동안 봉사 업무는 보람되고 재미있었다. 3명의 아이를 키우면서 중고등 학생 시절에 진로 선택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었다. 진로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내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북구의 다른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유익한 정보 등 진로에 대한 내용을 알리고 싶어서 다시 신청하게 되었다. 향후 활동 중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

  기사 이미지

◇ 서포터즈단의 희망 한마디

진로 워크숍이나 전문적 역량 강화 교육이 있으면 하는 바람이다. 더 많은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

교육 재능기부에 대한 역량 강화 교육진로 지원센터 실시되고 있는 활동의 모니터링할 수 있다면, 더 변화된 진로체험 학습으로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 모색될 수 있을 것으로 짐작된다. 현장 봉사에 대한 전문적인 협의 활동과 동료들 간의 모니터링 체험처 프로그램 컨설팅이 전문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