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행복한 교육

소담초, 아빠랑 함께 1박2일 학교 캠핑

조선영 명예기자

2019년을 시작하는 소담초등학교 아버지회의 첫행사로 아빠와 함게 하는 학교 캠핑이 2019년 3월 30일(토) ~ 31일(일)까지 1박2일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소담초등학교 아빠와 자녀가 참여했으며, 즐거운 추억 만드는 1박2일 학교 캠핑을 주제로 소담초등학교 일원(강당과 운동장)에서 이루어졌다.

첫날 행사는 아빠랑 놀아요 행사로 조별대항 프로그램으로 공굴리기와 줄넘어 달리기, 이인삼각, 단체 가위바위보 등 아빠들이 자녀들과 몸으로 놀아주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학교급식실에서 밥차가 마련되어 저녁식사를 한 후, 저녁 프로그램으로 미션 수행 및 신나는 장기자랑을 선보인 후 영화상영후 취침시간을 가졌다. (당초 계획은 캠프파이어였으나 비가 오는 날씨로 인해 프로그램을 변경하여 진행했다.) 

다음날 아침 8시에 기상을 한 후 신변정리를 하면서 보물을 찾는다. 보물을 찾은 팀은 선물을 받는다.

소담초등학교는 아버지와 아이들이 함께 하는 행사가 많은 학교로 유명한 학교이다. 자녀와 많이 놀아주는 아빠로 인해 정서적으로 안정적인 아이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신념이 아빠랑 학교가자 제 9편을 만들어낸것 같다고 말하는 소담초등학교 아버지의 말을 통해서 소담초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미래를 기대해 볼 수 있었다.

소담초등학교 아버지들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