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언택트로 이어지는 세상, 전국 장애학생 정보화 축제 한마당 개최

이대송 명예기자

'지금e 미래로' 라는 슬로건으로 9월 7일(화)부터 9월 8일(수)까지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다.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국립특수교육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넷마블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공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장애학생 정보화 대회 행사로,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개최되지 못했지만, 올해는 온라인 운영하는 온택트 대회로 개최하여 17개 시도교육청 예선대회에서 선발된 6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하였다.

경남에서는 함양 벽지학교인 마천초등학교(교장 서춘래) 한모군(마천초6)이 특수학급 e스포츠 클래시로얄 부문에 경남 대표로 참여하여 우수상(2등)을 수상하였다. 한모군(마천초6)은 '프로게이머'나 '게임 개발자'를 장래희망으로 꿈꾸는 학생으로 평소에도 게임을 즐기며 관심이 많았으며, 이번 대회를 참가하기 위해서 방과 후 시간에도 연습에 몰두하며 준비하였다.

클래시 로얄 부문은 장애학생과 특수교사가 한 팀이 되어 진행되는 종목으로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전략을 통해 상대와 전투를 벌이는 모바일 게임이다.

한모군(마천초6)은 "선생님과 함께 한 팀이 되어 게임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전국대회라 많이 떨렸지만 열심히 연습한 덕분에 결승전까지 나가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수상 소식을 학교 친구와 할머니에게 알려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