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우리 아이들의 행복 충전소 두루두루 놀이터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꼬마야 꼬마야 뒤를 돌아라~♬”
  운동장 한켠, 긴 줄이 힘차게 돌아가고 노래에 맞추어 아이들이 팔짝팔짝 뛴다. 축구 골대 앞에서는 무궁화 꽃이 피어나고 있다. 고무줄 놀이, 공기놀이, 비석치기, 산가지놀이, 달팽이놀이…. 학교 교정 이곳저곳에서 크고 작은 놀이마당들이 펼쳐진 이곳은 두루초등학교(교장 김남주) ‘두루두루놀이터’. 이 놀이터는 지난 5월부터 화~목 방과 후에 열리고 있다. 아이들이 학부모회 놀이동아리의 도움을 받으며 여러 가지 놀이를 즐긴다.
  두루초는 2018년도 ‘놀이 활동 선도학교’로 지정되면서 아이들의 놀이를 도와주기 위해 학부모회 놀이동아리를 모집하였다. 16명의 어머니가 놀이 문화를 활성화시키려는 뜻에 마음을 모았다.
  3월 말, 첫 모임을 가지고 한 달이 조금 넘는 동안 놀이에 대한 정보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미르초 ‘와글놀이터’ 놀이 지도사에게 연수를 받았다. 어릴 적 익숙했으나 어른이 되면서 가물가물해진 여러 가지 놀이를 익혀 ‘두루두루 놀이터’ 개장을 준비했다. 놀이에 함께 할 아이들을 모집하여 처음에는 158명이 참여 의사를 보였는데 친구들이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본 다른 아이들의 참여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이제 학교의 모든 공간은 아이들의 놀이와 웃음소리로 북적인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즐거운 놀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이 전통놀이, 생태놀이, 또래놀이 등 다채로운 놀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놀이활동 선도학교'를 지정하여 지원하고 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