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세종국제고, "지역사회 연계 학습나눔 합니다"

조선영 명예기자



2019년 4월 13일에 세종 국제고등학교에서 지역 사회와 연계한 학습 나눔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다. 세종국제고등학교 1~ 2학년 학생들은 관내 13개 중학교 학생 36명에게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역사 외에 세계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은 물론, 고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들을 위한 학습 상담 등의 멘토링 활동을 하게 된다.

오리엔테이션 시간에는 유형별 안전 교육을 받은 후 멘토와 멘티가 만나 멘티의 취약 과목이 무엇인지, 어떤 도움을 받기를 원하는지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활동은 총 10회로 4월 13일 ~ 11월 9일까지 진행된다.

멘토링에 참여하는 학생은, 학습에 열심히 참여하고 시설을 깨끗이 이용하며 학습준비를 잘 할 것을 다짐하고 멘토와 멘티 간의 지켜야 할 태도를 점검하는 시간을 갖는다.

멘토 학생은 최종 활동이 끝난 후 보고서 작성을 통해 1년간의 활동을 성찰하며 또다른 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국제고등학교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습나눔 활동은 원하는 고등학교진학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스스로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된다고 할 수 있다.

멘토와 멘티의 상호작용을 통해 더 아름답고 가치있는 배려와 나눔이 창조되는세종국제고등학교에서의 나눔이 실현되는  멘토링 활동을 기대해 본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