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당감초 함께 놀며 꿈꾸는 2017 당감 꿈Job끼 영상문화 체험활동

구영목 명예기자

 

당감초 함께 놀며 꿈꾸는 2017 당감 꿈 Job끼 영상문화 체험활동

                                      

구영목  명예기자

 

 

  당감초등학교(교장 구쌍순)는 11월 7일 화요일 학생들을 대상으로 영화의 전당을 방문하여 ‘꿈Job끼 영상문화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첫 번째 활동으로 영화의 전당을 견학하였다. 구름다리로 연결된 각 건물을 둘러보며 건축개념과 규모, 구조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영화의 전당 견학 후 영화 읽기 프로그램을 위해 비프힐로 이동하였다.‘The Iron giant(1999)’를 다 함께 관람한 후 영화도슨트와 서로 질문하고 대답하며 영화의 주제에 대해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었다.

 

 또한 영화 도슨트와의 만남으로 직업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이해와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영화문화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로봇과 인간 사이의 교감과 우정, 인간성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장 인상 깊었던 대사였던 “넌 네가 선택한 대로 돼.”와 같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선택하고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도 깨닫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영상문화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 접하기 힘든 영화도슨트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탐색 또한 할 수 있었다. 친구들과 어울려 교류하며 교우관계 개선을 도모하였으며, 배려나눔의사소통과 같은 인성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