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육
청렴 마인드와 소통과 친절로 갑질 없는 공직사회 만들기 프로젝트!

구영목 명예기자

 

   부산국제중학교(교장 정경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3월 신학기 바쁜 일과로 인한 어려운 교육활동 여건 속에서도 323() 오후 학교 내 알바트로스실에서 전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학교장 청렴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교직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를 유지한 채 실시되었다.

기사 이미지

   이번 연수는 ‘2021년 청탁금지법 및 불법찬조금 근절을 주제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제공한 최근 부산시교육청 청렴도 현황을 비롯하여 청탁금지법 위반 물품 처리 방법 및 신고 현황과 다양한 2020년 청탁금지법 위반 사례를 중심으로 내용 해설과 함께 Q&A 형식으로 명쾌하게 진행되었다. 또한 공직사회에서 갑질 없는 청렴한 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교직원들의 마인드, 소통, 친절 등 세 가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제시하고, 청렴한 마인드 아래 상호 간에 항상 소통하면서 친절을 베푸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교육활동에 적극 협조해주신 학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함께 청탁금지법의 정착과 불법찬조금 근절에 대한 가정통신문을 322()에 발송하고, 325() 학부모총회와 학교설명회에서도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학부모님들의 청렴의식을 높이기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청렴연수를 통해 교내 청렴한 문화를 정착하고 청탁금지법 준수 및 불법찬조금을 근절해 건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자체 계획에 따라 각종 연수 및 홍보 등을 강화하여 청탁금지법 안착 및 불법찬조금 근절에 최선을 다하는 청렴하고 깨끗한 국제중학교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