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도전! 너도 나도 공모전!!

이정민 명예기자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별 기준과 실행방안 3단계가 발표됐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로 마스크 쓰기와 같은 기본 수칙에도 소홀해지기 쉽다. 나 하나쯤이야 보다, 내가 먼저라는 마음으로 감염병 예방에 적극 동참해야 할 것이다.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비대면 활동이 많아진 요즘,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집안에서 도전할 수 있는 공모전을 소개한다.

 

  첫 번째는 손글씨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나누기 위한 초등학생 손글씨 공모전이다. 개성이 담긴 손글씨의 매력을 마음껏 발휘할 초등학생이면 참여 가능하다. ‘국어교과서에 나오는 글 중 1편을 골라 손글씨로 써서 1031일까지 우편 접수하면 된다. 최우수상 수상 작품은 컴퓨터 서체로 개발, 초등 교과서에 사용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미래엔 홈페이지 www.mirae-n.com)

 

  두 번째는 국민들에게 농촌사랑의 마음을 키우고 쌀 소비를 늘리기 위한 9회 농() 사랑 쌀() 사랑 공모전이다. 우리의 소중한 농업문화와 쌀의 가치 알리기를 주제로 접수는 814일까지이다. 모집 부문은 그림과 동시가 초등 1~6학년, 사진은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자세한 사항은 농업박물관 공모전 홈페이지 www.agrimuseum.or.kr/contes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세 번째는 학교 도서관 지원을 위한 '14회 전국 청소년 독후감 대회'가 있다. 응모 방법은 38종의 지정도서 가운데 1권 이상을 읽고, 독후감(200자 원고지 8매 내외 분량)을 오는 8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지정도서 목록 및 자세한 참가 방법은 학교 도서관 저널 홈페이지 www.slj.co.kr -자유게시판 목록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다 독후감 응모학교로 선정된 4곳에 부상으로 도서관 지원 도서 각 150권씩을 지급하며, 지도 교사상 부문도 심사한다. 평소 독서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개인/ 단체 부문)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끝으로 동물보호·복지에 대한 의식 향상을 위한 13회 동물 사랑 사진 공모전이다. 공모 주제는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One Welfare)으로 동물 보호와 복지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내용 등이다. 특히, 동영상 부분은 시범 도입 부분으로 2020동물등록주제는 가점이 부여된다. 동물을 사랑하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89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animallovecontest.com/로 접수하면 된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