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행복한 교육

HAPPY SETUP DAY, 코로나19도 막을 수 없는 교사들의 배움 열정!

이대송 명예기자

셋업 연구회(특수교육 교사연구회)는 세움특강의 일환으로 6월 20일(토) '교육과정 문해력', '과정중심평가' 저자인 유영식 선생님을 모시고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 주제로 웹비나를 개최하였다.

작년부터 매월 실시되었던 세움특강을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개최하지 못하다가, 더 이상 배움을 미룰 수 없다는 선생님들의 요청에 따라 웹비나로 진행하게 되었다. 웨비나란 Web+Seminar의 합성어로 세미나를 온라인 상에서 진행하는 것을 말하며, 이번 웹비나에서는 줌을 활용한 강의 및 쌍방향 소통으로 이루어졌다.

웨비나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교육과정 일체화에 대한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끊김이나 돌발상황 없이 연수가 안정적으로 진행되었고, 다양한 사례 중심의 교육과정 강의라 너무 좋았다. 수업을 돌아보고 반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셋업회장(은평대영학교 최지혜)은 "코로나19도 아이들을 위한 특수교사의 배움 열정을 막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웹비나 등과 같은 다양한 온라인 연수를 통해 지속적으로 선생님들과 배움을 나누고 소통하려고 합니다. 어려운 시기지만 힘을 합쳐 슬기롭게 이겨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