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2022 진로 및 과목의 학생 선택을 위한 명사초청 특강

구영목 명예기자

  부산예문여자고등학교(교장 곽의숙)는 각 진로 및 직업 영역의 교수 및 명사를 초청하여 그들의 직업 세계와 전문 영역의 강의를 통해 진학진로의 꿈을 설정하기 위한 특강을 1, 2학년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잘 마쳤다. 본 특강은 817일에서 920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본교 멀티미디어실에서 진행하였다사회 리더들의 강연을 통해 우리 학교 학생들이 좋은 품성을 가진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되기를 기대하며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갖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성공한 사회인의 모습을 통해 그들이 삶의 역경의 순간을 어떻게 극복해 왔는지에 대한 특강을 듣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학생들에게 고난 극복의 중요성을 알게 해 주는 시간이 되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지식·정보 습득하고 중요한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는 것에 큰 도움을 얻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강연 도중 학생들은 자신이 궁금하거나 질문하고 싶은 부분에 대해 스스럼없이 짧게 질문하는 시간을 가지며, 궁금증을 해소하기도 하였다또한 21세기의 화두인 창의력에 관한 특강을 듣는 자리를 마련하여 창의력의 중요함에 대해서도 알게 하였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삶을 발전시키는 데 실질적 도움을 얻는 계기를 제공하는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 마련되었다차영재 교감은 "명사 초청 특강은 학교가 학생을 위해 많은 노력을 들여 만든 프로그램으로, 전공 수업보다 학생들의 인생관과 인성을 기르는데 훨씬 소중한 시간이 될 것" 이라며 "학생들의 모델이 될 수 있는 명사를 엄선해 모시는 만큼 이 시간을 잘 활용하면 학생들이 인생을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1학년 이재숙 학생은 그 동안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망설였던 부분들이 조금은 해소된 것 같아, 앞으로 어떻게 제 진로를 정할지 이번 시간으로 정리된 것 같다.”라고 말하였다2학년 정이서 학생은 다양한 경험을 하신 분들의 경험과 노력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고 몸소 느끼는 부분이 많았던 것 같다. 그리고 제 진로를 설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어 감사하다.”라고 특강을 들은 소감을 밝혔다.

  이러한 행사를 통하여 목표의 설정과 부단한 노력의 중요성을 한층 더 실감나게 체득하게 되었고, 학교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끊임없이 함께 고민하고 자신들의 꿈을 펼칠 수 있는데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기회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하였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