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메타버스 세상은 어떨까요?

구영목 명예기자

어린이 창의교육관 메타버스 체험~~!


연학초등학교(교장 이경옥)은 12월 17일(금)에 3 ~ 6학년을 대상으로 부산광역시어린이창의교육관 메타버스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가상의 공간에서 무엇이든 체험해 볼 수 있는 메타버스가 교육현장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요즈음, 출발하기 전부터 학생들에게 큰 흥미와 호기심을 안겨 주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부산학생교육원 창의과학관의 전시관과 메타버스 체험실 등에서 [새로운 세상을 만나다]를 주제로 '메타버스 특별 기획전이 열리며, 어린이 창의 교육관에 따르면 이번 특별전은 실감형 메타버스 체험을 통해 학교교육 활동을 지원하교 과학문화 대중화를 위해 마련한 것이라고 한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우주비행사 가상 훈련, 메타버스 스포츠 교실, 카드보드로 가상현실체험, 마인크레프트와 함께하는 가상세계 건설, 영화로 메타버스 세상 미리보기 등 6개의 프로그램을 각 학년별로 2개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드 선물도 받음으로써 학생들의 얼굴에 웃음이 떠나질 않았다. 4학년 김영호 학생은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서 좋았고, 다음에 다시 한 번 더 와 보고 싶다" 고 말하였다.


놀이와 학습이 합쳐진 가상현실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 융합, 경험과 사고력을 넓힐 수 있는 유익하고 신선한 프로그램의 체험이었다. 또한 이러한 체험학습을 통해 미래의 교육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조금씩 미래의 수업이 디자인되길 기대해 본다.


기사 이미지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