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월곶 청소년 뮤직 페스티벌!

엄장수 명예기자

 

 구랍 성탄절을 가까이 둔 2019년 12월 21일 토요일 눈발이 굵어지고 있는 오후 2시. 시흥시 월곶포구의 한켠에 위치한 예술공판장에서는 월곶 청소년을 위한 뜻깊은 송년회가 열기 가득히 시작되었다. 이번 행사는 월곶 주민자치 위원회 문화교육분과 주관으로 진행된 ‘월곶 청소년 뮤직 페스티벌’ 행사로 지역의 초중고생 17개 팀이 참여하고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본 행사에서는 피아노, 전자 기타, 하모니카, 사물놀이, 드럼, 트럼펫 등 악기와 힙합, 개인 및 그룹 댄스 그리고, 가요의 경연이 펼쳐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뮤직 페스티벌뿐만 아니라 행사장에 참가한 지역 주민들과 함께 버킷 리스트 만들기 행사 및 레크리에이션으로 다채롭게 이어졌다. 지역의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물론 유관 단체와 동아리 관계자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인 협조로 다소 쌀쌀할 것이라는 예상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행사로 마무리되었다. 이날 행사의 대상은 월포초 6학년 박가현 어린이의 댄스가 좌중을 휩쓸며 영예의 1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문화 예술 교육의 일환으로 학교의 동아리를 통해 사물놀이의 전문가 수업을 1년여 수학한 월포초 5, 6학년으로 구성된 사물놀이 팀은 신명나는 한 자락을 선사하며 특별상을 받았다. 이들은 학교문화예술제 공연은 물론, 졸업식에서도 공연을 한다고 하니 문화 예술 교육의 저변 확대에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월곶동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문화콘텐츠를 통해 지역 청소년의 끼와 재능 발산은 물론, 지역 공동체와의 소통 및 교감을 위한 자리였음을 강조했다. 또한, 추가 예산 편성과 홍보 강화를 통해 이번 행사의 부족한 부분을 해소하고 내년도에는 제2회 청소년 뮤직 페스티벌을 시흥시 전역으로 확대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편, 시흥 지역에서는 월곶포구 축제를 비롯하여 소래포구 축제, 시흥 갯골 축제 등 많은 행사가 개최되고 전국적으로 관심을 끌고는 있다. 하지만, 이러한 행사는 지역 상권 중심이었다면 본 행사는 지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며 진행된 행사라 더 뜻깊다고 할 수 있었다. 또한, 관계자의 바람과 같이 내년에도 우리 청소년들이 각 분야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고 함께 즐기며 발산하는 자리가 계속 이어지게 되길 기원해 본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