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자랑스런 봉덕인 초청 특강 및 봉덕 발자취 사진전

김민중 명예기자

대구봉덕초등학교(교장 권미숙)2019.10.28.()~11.1.()까지 대구봉덕초등학교 총동창회와 연계한 교육과정 발표회(10.29.)’ 봉덕의 발자취 50년 사진전을 개최하였다. 아울러 1031일 목요일에는 대구한의대학교 권기찬 교수(봉덕초 7회 졸업생)를 초청한 진로 및 인성교육 특강을 실시하였다.

 

평소에도 봉덕초등학교동창회는 재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급, 재학생과 졸업생이 함께하는 봉덕한가족 앞산 등반활동 등 크고 작은 행사를 학교와 함께 개최하였다. 1965년 개교 이래 올해로 50회 졸업생을 배출한 봉덕초등학교는 올해는 보다 뜻깊은 자리가 되고자 동창회 사무실에 보관하고 있던 졸업생들의 추억 사진들을 학교에 전시하게 되었다. 사진은 총 50여점으로 70, 80년대의 학교 모습, 예전의 통지표, 운동회 및 졸업식 모습 등 다양한 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었으며 선배들의 모습과 우리학교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장이 되었다. 또한 동창회 회장인 대구한의대 권기찬 교수와 함께 6학년 학생 104명을 대상으로 진로 및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행사에 참여한 6학년 김승완은 우리학교의 예전 모습이 신기했고 지금과의 모습이 너무나도 많이 달라서 놀랐습니다. 그리고 미래의 주인공이 우리라는 선배님의 말씀을 새겨듣고 긍정적인 자세로 나의 꿈을 찾아 열심히 학교생활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라고 자신의 소감을 밝혔다.

 

봉덕초 교장(권미숙)이번 행사가 50회 졸업생을 배출한 올해 우리학교와 학생들에게는 매우 뜻깊은 행사가 된 것 같고,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라는 말처럼 동창회를 비롯한 우리의 지역사회가 학교와, 학생들을 바르게 성장하도록 함께 가고자 하는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라고 말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