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즐거운 수업을 위한 선생님들의 행복한 배움! 게임리터러시 연수

박성호 명예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게임의 활용 가치 발굴과 확장, ‘모두의 게임공감대 형성을 위해 게임리터러시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게임리터러시 1차 혼합 연수가 831()에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실시하였다.

  ‘게임리터러시교육은 게임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과 문화 맥락을 이해하고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날의 연수에서는 사전에 게임인식 및 문화,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수업설계, 게임과몰입 예방지도 등의 온라인 연수를 사전에 수강한 전국의 초, , 고등학교 교사 200명이 교실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보드게임 수업사례, 게임활용 코딩교육 등의 7개의 주제별 선택 연수에 참여하였다.

  교실에서 활용하는 다양한 보드게임 수업사례 과정에서는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보드게임을 체험하고, 이를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대구의 교사는 학생들이 재미있어 하는 보드게임의 원리를 수업에 적용하여 활용한다면 학생들이 보다 즐겁게 놀이처럼 학습할 수 있음을 체험을 통해 느끼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div id="hwpEditorBoardContent" class="hwp_editor_board_content" data-hjsonver="1.0" data-jsonlen="7275"><div> <div><div>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