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꽃 보다 예쁜 아들, 딸’

오숙자 2019-05-15


영주동부초등학교(교장 김진희)에서 5월 8일(수) 교내 어울림교육 주간 및 어버이날을 맞아 ‘꽃 보다 예쁜 아들, 딸’이라는 주제로 포토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수업시간을 통해 ‘어버이날’에 대해 알아 본 후, 아이들의 마음을 담아 정성스레 카네이션을 그렸다. 이것을 활용하여 포토월을 제작하고 학교 곳곳에 게시하여 전교생 모두가 사랑의 향기가 가득한 포토월을 이용하도록 했다.  

이용 방법은 첫 번째로 하굣길 미션을 통해 집에 가는 길에 자신의 사진을 찍어 부모님께 따뜻한 메시지와 함께 사진을 전송하는 것이다. 두 번째 방법은 담임선생님께서 학급 아이들의 사진을 촬영해 주고 학급 소통 수단(클래스팅, 밴드 등)을 통해 ‘꽃 보다 예쁜 아들, 딸’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전송하도록 했다.  

메시지를 전송했을 때 “사진과 함께 라서 뜻밖의 선물을 받은 것 같아 더 행복하다”는 부모님의 말씀, “학교에서 활동하는 모습이 늘 궁금했는데 사진을 보니 지친 일상 속 단비 같다고 기쁨”을 전하시는 부모님의 답장을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님, 교사 모두가 행복해지는 하루가 되었다.  

학교 측에서는 “자라나는 소중한 아이들과 늘 지지해주시는 학부모님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도록 항상 노력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