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우리의 도전은 위대하다! 진원동 1박2일 실시

고영성 2019-05-11

   장성군 진원동초등학교(교장 강경자)510()~11()까지 신체단련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미래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한 도전활동 진원동 12을 실시하였다.

   ‘진원동 12은 학년군별로 도전 과제를 정하여 목표지점에 다녀온 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놀이마당을 즐긴 후, 학교 운동장 텐트에서 숙박을 하는 도전 프로그램이다.

   5~6학년들은 자전거를 이용하여 오전 830분에 출발하여 영산강 유역 자전거길 왕복 60km을 완주하고 오후 6시까지 돌아오는 활동이다. 코스별로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의 모습을 살펴보며 우리 고장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경험뿐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존중과 협력적 배움을 실천하는 기회였다.

   3~4학년들은 학교 인근의 불태산에 있는 큰재를 오르는 등반 도전 활동으로 진원재를 거쳐 큰재까지 왕복 7km의 산을 등반하였다. 코스별로 식물의 잎과 줄기가 자라는 모습 관찰하고 정상에서 점심 도시락을 먹은 후, 하산하는 활동이다.

   1~2학년들은 시민의 숲 야영장을 돌아 첨단벤처길, 놀이정원, 교통 공원 등을 들러 놀이기구 및 교통 관련 안전 체험을 하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학교에 도착한 학생들은 저녁을 준비하기 위해 분주했다. 학년별로 주먹밥이나 삼겹살 등 각자의 역할에 맞게 열심히 저녁을 준비했다. 저녁을 먹은 학생들은 부모님과 함께 들판 걷기를 하고, 오늘 있었던 도전 활동 동영상 시청 후 13학년은 귀가를 하고 46학년은 조별로 설치된 텐트에서 취침을 하게 된다.

   강경자 교장은 오늘 실시되고 있는 12일은 학생들의 수준에 맞춰 도전 과제를 정하여 몸소 체험하며 자연에서 삶의 지혜를 배우고 문제해결력, 성취감, 만족감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계획된 활동이다. 학생 수준에 비하여 힘들 수 있는 장소를 다녀오면서 도전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