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18 그림책 읽어주기 '학부모 교육' 화제

손대환 2018-07-11

- 그림책 이론과 실체 기초, 그림책 활용 '다양한 교육활동' -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문일규)는 ‘2018 그림책 읽어주기 학부모 교실’ 8회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2018 그림책 읽어주기 학부모 교실’은 5월 18일(금)∼7월 6일(금) 매주 금요일 10:00~12:00시까지 논산계룡교육지원청 2회의실에서 학부모 30여 명을 대상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그림책의 이론과 실체를 기초로 하여 그림책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익히고, 실제 활동과 교구 활동을 통해 학부모의 재능기부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8회차의 교육이 실시되는 동안 80% 이상의 높은 참석율을 보이며 학부모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8회의 강의를 진행한 김주원(사.색동회 대전지부) 이현주(사.색동회 대전지부) 강사는 좋은 그림책을 고르는 방법부터 그림책의 리딩, 그림책을 이용한 놀이의 실제 방법 등 다방면으로 그림책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해 주셨다.

  

연수에 모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에게 단순하게 그림책만 읽어주었다. 하지만 이번교육을 통해서 어디에 중점을 두고 읽어줘야 흥미를 갖는지 또한 좋은 그림책의 선택이 어떤그림책인지 알게 되었다 8주동안의 연수가 무척이나 짧게 느껴졌다.”며 소감을 말해주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특색있는 학부모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학부모 교육의 만족과 올바른 교육관 적립과 교육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7월 학부모 교육은 ‘성교육이 먼저다’ 라는 주제로 이석원(공감성교육 대표)를 모시고 7월 17일(화) 10시 논산계룡교육지원청 1회의실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행복한 교육/ 손대환 명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