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서울시교육청, 스토리텔러 도서관 봉사자 전문교육

박수영 2018-07-09

 

2018년도 6월말부터 7월초까지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서부교육지원청, 마포구평생학습관 등에서 스토리텔러 봉사자 교육이 있었습니다.

 

학교 도서관 봉사를 시작한 지 한 학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토리텔러 강좌를 들었는데 책읽기에 대한 기본개요, 그리고 책읽어주기 노하우 등 우리가 알아야 할 상식과 좋은 정보들을 강좌를 통해서 배웠습니다.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초, 중, 고등학교 도서관 봉사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스토리텔링 교육을 실시합니다. 책읽어주기에 대한 기본 개요, 그리고 책읽어주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강사로부터 듣고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아이의 부모, 학부모로서 이렇게 봉사도 하고 도서관에서 좀 더 의미 있는 일을 해보면 어떨지에 대해서 권해보고 싶습니다. 일을 하고 시간이 없어서 봉사가 힘들다면 자신이 가능한 시간대의 다양한 학교봉사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일부분으로 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책읽어주기 및 책가 관련된 독후활동을 봉사자들로 구성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교마다 초등 저학년에서 고등학생에 이르는 독후활동 수업을 봉사자 부모를 통해서 운영하고 있는데 학교와 부모가 하나되는 좋은 연결시점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부모님으로부터 재미나고 즐거운 독서삼매경 수업시간에 빠질 수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행복한교육기자단 /박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