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행복을 담아가는 수학 세상 ‘거제수학체험센터’ 개관

경상남도교육청 2019-04-15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지난 3월 14일 거제수학체험센터를 개관했다. 경남 지역에서 5번째로 개관한 체험형 수학교육 공간인 거제수학체험센터는 거제중앙초등학교 별관 7개교실을 고쳐 탄생했다. 초·중등학생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수학의 기본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채움마당(수학체험탐구관) 3실, 배움이룸마당(미래형 수학교실) 2실, 소프트웨어 교육체험실 1.5실, 교사연구실 0.5실을 갖췄다.


  개관식 행사에는 박종훈 교육감, 변광용 거제시장, 조영제 도의회교육부위원장, 옥영문 거제시의회의장, 8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학 샌드아트&마술공연, 거제수학체험센터 내부를 둘러보는 ‘매쓰 투어(Math Tour)’ 등을 진행했다.


  안재기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거제수학체험센터는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교구와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며 “학생과 시민들이 언제든 찾아와 행복을 찾고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수학체험센터는 현재 홈페이지(http://gjedu.gnd.go.kr)를 통해 학교수학체험프로그램, 토요 수학체험프로그램, 학교SW체험프로그램, 토요SW체험프로그램 등의 예약 신청을 받고 있다. 5월부터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