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누구나 즐기는 ‘감성팡팡’ 대전예술교육

대전광역시교육청 2017-12-01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는 누구나 즐기고 참여하는 예술교육을 표방하며 학생들의 예술성과 인성 함양을 도모하고 행복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학생 오케스트라, 뮤지컬, 연극회, 연극동아리, 예술중점학교, 예술교육 거점학교 및 드림학교 운영, 지역 연계 찾아가는 음악회, 예술교구 정비사업 「잠자는 교구 깨우기」 프로젝트, 악기 및 바이올린 에듀터 지원, 초·중·고 전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1교 1예술동아리 운영 등은 올해 대전예술꽃정원에서 거둔 뿌듯한 열매라 할 수 있다. 지난 10월 26~27일에는 ‘누구나 즐기는 감성팡팡 대전예술교육’이라는 주제로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운영성과 발표기회 및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고, 발표회를 통한 공감과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1회 학교예술교육박람회」를 개최하였는데, 총94개의 프로그램에 6천여 명의 초·중·고 학생 및 교사, 학부모, 시민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공연, 전시, 체험 등 학생들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선생님들을 위한 교사오케스트라단 및 합창단 공연, 예술교육 수업사례 발표, 전문가 특강 등으로 구성하여 명실공히 학생과 선생님이 다함께 하는 사제동행 학교예술교육박람회로 자리매김하였다. 앞으로 대전시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창의성과 소통·공감 능력 등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예술교육을 적극 지원하여 학교예술교육의 꽃을 활짝 피워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