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NCS 기반 교육과정 역량강화 워크숍

관리자 2017-11-03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824~25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정 지원단 5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역량강화 워크숍을 갖는다.

 

이번 워크숍은 내년 전면 시행되는 NCS 기반 교육과정 조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과정, 실험실습 시설, 산학협력 및 현장실습 영역까지 분야별 중점 준비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학교 현장의 NCS 컨설팅 사례까지 공유함으로써 학교별, 지역별, 계열별 컨설팅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었다.

 

도교육청은 NCS 기반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해 교과서 개발, 교원연수, 수업연구회, 컨설팅, 연구학교 운영, 실험실습, 기자재 지원 등 다양한 현장 지원 정책을 펴고 있다.

 

또 올해 2학기부터는 NCS 기반 자격 및 교육과정 정보시스템 연계를 위한 나이스 기능 개선사업으로 교원의 행정업무를 줄여 줄 계획이다.

 

김준석 미래인재과장은 , 학습, 자격이 연계된 능력 중심 직업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NCS 운영지원단들의 역량을 발휘해 달라.”학교별 컨설팅을 통해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의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직업교육 체제가 아는 교육 보다는 할 줄 아는 교육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직업교육의 현장성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