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오감’으로 안전을 배워요

글 _ 편집실 사진 제공 _ 365세이프다운,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재난과 안전에 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다양한 안전체험 시설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교육과 놀이시설을 융합한 안전체험 테마파크부터 지자체가 운영하는 국민안전체험관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365세이프타운 - “지진·산불·대테러… 재난·생활 속 안전을 배워요”

  365세이프타운은 안전을 주제로 하여 교육과 놀이시설을 융합한 안전체험 테마파크이다. 심폐소생술 등의 체험훈련이 가능한 소방학교와 유아들의 놀이터 키즈랜드 등 다양한 목적과 연령층을 소화해 낼 수 있는 곳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인기가 높다. 특히 주요 테마관인 종합안전체험관은 지진, 산불, 풍수해, 설해, 대테러와 같은 5개 메인 4D 체험관을 포함하여 스마트심폐소생술(CPR)관, 생활안전체험관, 노래방항공기 탈출 체험관 등 생활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소방안전체험관에서는 현직 소방학교 교관이 직접 완강기 탈출, 짙은 연기 탈출, 심폐소생술 등 소방안전에 대한 내용을 체험을 통해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챌린지월드는 케이블카와 트리트랙과 같은 극기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365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산정상에서 트리트랙 14개 코스(어린이용, 어른용), 퀵플라이트(10m 번지점프 체험), 플라잉폭스(100m 짚라인) 등 총 16개 코스로 이루어진 스릴만점 극기체험을 할 수 있다.

종합안전체험관 산불체험관종합안전체험관 산불체험관

챌린지월드 트리트랙챌린지월드 트리트랙

종합안전체험관 풍수해체험관종합안전체험관 풍수해체험관

•위치 강원도 태백시 평화길 15(장성동, 한국안전체험관)

•운영시간 매주 화~일, 09:00~18:00 

•문의 033-550-3101~4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 - 52개 다양한 체험시설 갖춰, 생애주기별 안전체험 ‘인기’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은 2022년 4월 새롭게 문을 연 체험관으로, 9개의 체험존과 52가지 체험시설을 갖춘 전국 최대 규모의 국민안전체험관이다. 이곳에서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고, 현직 소방공무원이 직접 교육을 진행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체험관은 크게 5~9세 아동을 위한 ‘어린이안전동화마을’과 10세 이상부터 성인까지 체험할 수 있는 ‘복합안전체험장’으로 나뉜다. 어린이안전동화마을에는 가정안전체험, 교통안전체험, 야외안전체험, 소방관 직업체험 등을 실제 상황과 유사한 환경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 복합안전체험장에서는 생활 및 산업안전, 교통안전, 사회 기반 및 자연재난 안전, 야외 및 농촌안전 등 4개 체험존에서 다양한 안전사고를 경험하며, 상황별 대처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외에도 재난 현장을 4D 입체영상과 특수효과로 체험할 수 있는 4D 영상관, 응급상황 발생 시 심폐소생술 등을 배울 수 있는 응급처지전문체험장이 갖춰져 있다.  

응급처치전문체험장응급처치전문체험장

기사 이미지

어린이안전동화마을어린이안전동화마을

•위치 경기도 오산시 북삼미로 22(내삼미동 243-4) 

•체험시간 매주 화~일, 10:00~17:30(온라인 사전예약 필수) 

•체험문의 031-288-1004~5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