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혼자보기 아까워서 - 3년 만에 열린 전 학년 체육대회 外

이관희 대전 세천초등학교 교사 - 대취타를 아시나요?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누구나 한 번쯤은 사물놀이, 가야금 병창, 국악관현악 등 국악을 들어본 경험이 있을 거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취타를 들어보신 적 있나요? 대취타는 왕 또는 군대 등의 행진에 연주되던 군례악을 뜻합니다. 아름다운 대청호의 어느 한 자락에 자리한 세천초등학교 아이들이 대전 유일의 대취타 명맥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열리지 못했던 대전예술교육박람회 개막식에서 아이들이 멋진 연주를 들려주었습니다.



서화영 서창고등학교 교사 - 우리는 서창고 우주최강 2학년

기사 이미지

  태풍으로 비행기가 결항되고, 일정이 연기되어 10월 3일 연휴에 떠나게 된 사상 초유의 수학여행이었습니다. 코로나 대응 매뉴얼 제작부터 80장에 달하는 수학여행 세부 계획서까지 그 어느 것 하나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50명의 학생과 14명의 인솔 교사가 똘똘 뭉쳐 수학여행 당일 아침 버스에 타기 전 진단키트 검사를 실시하고, 일정 내내 하루에 4회 발열 체크 대장을 기록하는 등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로 안전하게 제주도 3박 4일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김민중 대구서재초등학교 교사 - 도전! 댄스 배틀

기사 이미지

  지역 공연단이 학교에 직접 찾아와 풍물놀이, 사자춤, 댄스 등 다양하고 신명 나는 공연을 선보였는데 댄서들의 댄스 타임이 끝나고 댄스 배틀이 벌어졌어요. 끼가 넘치는 아이들이 저마다 오늘은 내가 최고의 댄서라며 현란한 몸짓을 선보였습니다. 그래, 막춤이라도 좋다.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정경선 가람중학교 교사 - 3년 만에 열린 전 학년 체육대회

기사 이미지

  가람중학교 체육대회는 올해 축제 분위기였습니다. 3년 만에 전 학년이 모여 신나는 시간을 보냈기 때문인데요. 학생들이 진행한 개·폐회식부터 체육 수업과 연계한 공연 발표, 미술에 소질 있는 학생들이 참여한 학급응원 현수막, 댄스동아리 축하공연과 춤에 재능 있는 학생들이 주도한 학급응원 댄스, 교사들의 참여가 돋보인 사제 간 축구대회 & 교사-학생 이벤트 달리기까지. 교사-학생-학부모 모두가 만족했던 가람중의 자랑 체육대회를 소개합니다.   


----------------

  교육활동 중 완성된 수많은 결과물 중에서 혼자 보기 아까운 학생들의 작품을 소개해 주세요. 작품 완성도가 높아서, 혹은 재치있어서 등등 어떤 이유에서든지 좋습니다! 학생들의 자작시, 그림 작품, 수행평가 결과물, 건축물, 스승의 날 아이들의 편지글, 학교 운동회 사진, 아이들의 학교생활이 담긴 만화 컷과 웹툰 등 형식은 자유입니다. 작품과 함께 작품에 담긴 짤막한 사연도 함께 소개해주세요. 채택되신 분께는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보내실 곳 :  eduzine21@gmail.com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