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원격수업 효율을 높여주는 도구


  원격수업은 대면수업과 달리 학생들을 직접적으로 만나지 못하다 보니 수업 구성에 많은 제약이 생기죠. 특히 학생들이 수업을 잘 따라오고 있는지 피드백을 받기 힘들고, 다양한 활동이 어렵다는 점이 원격수업의 어려운 점으로 꼽히는데요. 원격수업에서 학생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도우며 수업 효율을 높여주는 도구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패들렛(Padlet)   padlet.com

게시판, 블로그, 포트폴리오 기능을 모두 가진 온라인 공유 협업 플랫폼

  수업 담벼락 게시판이라 불리는 패들렛에서는 어떤 형태의 자료도 자유 롭게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여 학생들은 자유롭게 문서, 그림, 영상, 음 성, 유튜브 링크 등 다양한 파일을 첨부할 수 있어요. 마치 게시판에 메모 지를 붙여놓듯이, 참여자들이 별도의 계정 없이 접속해 쉽게 올리고 확인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수업에서 하나의 주제에 대해 여러 학생이 자유롭게 의견을 올리거나, 모둠별 과제를 구성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활 용할 수 있습니다.



•멘티미터(Mentimeter)   www.mentimeter.com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을 돕는 실시간 소통 도구

  멘티미터는 수업 시간 동안 교사와 학생 간 다양한 상호작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사가 먼저 멘티미터 사이트에 접속해 설문이나 퀴 즈를 만들면, 학생은 회원가입 없이 접속 코드를 입력 후 참여할 수 있어 요. 주관식이나 객관식 문제를 만들 수 있고, 투표도 가능해요. 수업 시간 에 배운 내용을 토대로 실시간 퀴즈를 진행한다면 유용하겠죠? 참여 학 생별 정답률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