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학자금 대출금리 인하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능력과 의지가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고등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학자금 대출 제도와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16학년도 2학기 학자금 대출금리를 지난 학기 2.7%에서 2.5%로 인하하였습니다. 이번 대출금리 인하는 ’15학년도 2학기부터 1년 동안 유지해 온 2.7% 금리를 0.2%p 인하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자금 대출 상환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이는 시중은행 평균 대출금리 및 선진국의 학자금 대출과 비교해도 낮은 편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이자비용이 연간 약 165억 원 절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학기까지 초과학기 등록생은 최대 3회까지 대학의 특별추천을 통해서만 학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었으나,이번 학기부터는 2회까지 대출을 허용하고, 대학의 특별추천을 통해 최대 2회까지 추가로 대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학자금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최저 이수학점 기준도 12학점으로 일괄 적용하였으나, 이번 학기부터는 최대 12학점 이내에서 소속 대학의 최소 이수학점을 적용토록 하여, 대학별로 다양한 학사규정과 학생들의 학업 자율성을 고려하였습니다.
학자금 대출은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