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가족과 함께 떠나는 백운초 문화기행

김미경 명예기자

 

광주백운초병설유치원(교장 김해숙)은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백운 가족 문화기행 ’행사를 실시했다.

 

가족과 함께 가을 정취를 맘껏 느낄 수 있도록 가을문화기행을 광주백운초등학교 학부모회 주최로 11월 3일(토) 08:30~18:30  서천 국립생태 일대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코스로 진행되었다. 이날 김해숙 교장선생님과 박성일교감선생님의 배웅을 받으며  교무부장 선생님의 인솔하에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는데 이번 가을문화기행은  한 가족당 부모, 아이 포함해서 4인까지 신청하여 88여 명이 가족 문화 기행을 떠났다.

 

국립생태원에 입장하여 가족단위로  인사도 나누고 각자 가져온 점심 도시락도 맛있게 먹고 식사 후에 자유관람도 하고 4D 체험도 하였다. 가을문화행사는  햇살도 바람도 국립생태원의 테마별 전시실이며 아이들이 맘껏 뛰 놀수 있는 예쁜 캐릭놀이터, 소나무숲 길,  갈대밭숲도, 허수아비도, 볏짚놀이터, 아이들의 웃음소리도, 어른들의 얼굴에 핀 웃음꽃도 모든게 기분 좋은 그런 날이였습니다.

 

아이들, 엄마, 아빠, 모든 가족들에게  기억속에 오랫동안 남을 멋진 하루였답니다.

 

가족이 참여하는 가족문화기행은 아이들에게 창의력을 키우고 가족공동체로 가족 모두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초등학생 형 누나,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참여하는 형태로 한 가족은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했는데 함께하는 소중한 기억이 있어서 좋고, 먼 훗날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을 여행"이었다고 말합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