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겨울방학에 기초학력 잡아라!

홍지희 명예기자

부산 연포초등학교(교장 김경주)다깨침윈터스쿨두드림 프로그램’, ‘영어캠프등 개별 맞춤형 다면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기초학력을 다지고 있다. ‘다깨침윈터스쿨은 부산 기초학력 보장 교육의 핵심 과제인 다깨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겨울 방학 기간 동안 학습 결손 예방 및 제때 지원을 위하여 방학 중 교원이 학습 지원대상 학생을 집중적으로 책임 지도하고 기초학습 부진을 해소하고 학습 동기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연포초등학교에서는 기초 학력 향상 및 학습동기 유발을 위한 지원이 필요한 5~6학년 학생들을 2~4명씩 소규모로 그룹화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학습을 제공하는 다깨침윈터스쿨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깨침윈터스쿨 프로그램다깨침윈터스쿨 프로그램


두드림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더욱 집중적으로 학습자의 심리 정서적인 안정을 위한 진로체험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다양한 프로그램을 교내 두드림 담당 교사가 직접 지도해 학생과 학부모의 신뢰는 물론이고 학생 참여도와 학습효과, 정서 안정 효과도 동시에 이끌어냈다.


두드림 프로그램두드림 프로그램

영어캠프영어캠프


영어캠프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어민 선생님이 3~4, 5~6학년으로 나누어진 2개의 각 클래스에 맞게 수준별 의사소통 활동과 체험중심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았다.

코로나19로 등교수업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못했던 탓에 충분한 학습이 이뤄지지 못했던 점 등이 학업성취 수준 저하에 영향을 주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가 떨어질 것이란 우려가 높다. 이러한 우려 속에서도 부산 연포초등학교는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