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온오프라인을 통한 특별한 독립운동 체험!

권혁기 명예기자

기사 이미지


대구교육박물관은 제76주년 광복절을 기념하여 대구지역 학생 독립운동에 참여한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을 되새길 수 있는 '2021년 광복절 기념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8월 11일(수)과 15일(일)에 마련하였습니다.




기사 이미지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지역 학생 독립운동 및 생활상을 체험함으로써 광복절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기사 이미지


대구지역 초등 4~6학년 학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8월 11일(수)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데 이어 8월 15일(일)에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기사 이미지


특히, 오프라인 프로그램은 '비밀결사단: 애국을 품은 학생들' 이라는 주제의 RPG 체험활동으로 운영하여 참가 가족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RPG 체험활동은 Role-Playing Game의 약자로 참가자가 독립운동 비밀결사단 역할을 부여받아 만세운동 임무를 수행하도록 하였습니다.




기사 이미지


이번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대구지역 학생 독립운동 비밀결사단인 '혜성단, 다혁당, 태극단, 문예부, 신우동맹' 등의 일원이 되어 대구교육박물관 곳곳을 다니며 암호를 해결하였습니다.




기사 이미지


8월 15일(일)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한 온라인 프로그램은 '온택트 우리가족 문화유산 답사기'라는 주제로 우리 지역의 독립운동 문화유산에 대해 살펴보는 활동이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강사와 참가가족이 실시간으로 연결하여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였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