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교육
“우와! 정말 좋아요!” 1학년 교실개선사업

구영목 명예기자


가동초등학교(교장 김재은)는 초등 1학년생의 입학 초기 빠른 적응과 행복한 학교생활을 조성하기 위해 1학년 교실 실내 인테리어 등 교실개선을 위한 공간을 재구조화하여 멋진 교실을 완성하였다. 교실개선사업을 위해 학기 초 교원위원 8명, 학부모위원 3명으로 교실개선사업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교실 인테리어를 결정하고, 디자인을 1학년 교실에 맞게 꾸미기 위해 많은 의논을 진행하였다.

신학기 새롭게 만들어진 1학년 교실에는 교실 전면 수납장, 학생 무대용 수납단, 창측 벽면 학생사물함, 교실 후면 학생들이 휴식을 취하거나 책을 읽을 수 있는 생각자람터, 소규모 활동이 가능한 무대, 작품 게시용 타공판 및 글라스보드, 청소 수납함, 복도 학생용 옷장이 구성되었다. 그리고 1학년 교실 복도 벽면에 3단 물결 쉼 공간도 추가되어 마련되었다.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실개선 사업으로 새롭게 태어난 1학년 교실을 본 20211학년 학생들은 너무 멋있어서 학교에 계속 오고 싶어요.” 라고 말하였다. 그리고 복도를 지나던 2학년 학생은 이렇게 멋지게 변한 교실을 사용하지 못해 너무 아쉬워요.”라고 말했다.

김재은 교장은 “1학년 학생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1학년 교실개선사업을 한 보람이 있다학생들의 행복한 교육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