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나, 너, 우리를 잇는 작은도서관 시루

박선미 명예기자


  지역주민과 학습공동체를 위한 ‘공유공간’ 시루 작은도서관(경기도 부천시 춘의동144-7)이 문을 열었다. 시루’는 ‘부천향토연구회 콩시루’와 ‘사회적협동조합 이음플러스’가 ‘부천고등학교 총동창회’와 함께 운영한다.  

​ 시루 작은도서관은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의 이념과 자주, 자립, 자치의 협동조합이다. 교육, 문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공동체 교육 철학과 사회적 경제 가치를 확산함으로 지역교육 공동체 실현 및 발전에 기여함의 목적을 가지고 공간공유를 하는 도서관이다.

  지역 공동체와 손을 잡고 부천의 역사, 문화, 향토 자료를 전시하고 학습할 수 있는 ‘작은도서관’을 만들었다. 지역 주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북카페다.

 

  개관 기념으로 소소한 커피데이, 소소한 작품전시회, 소소한 논술특강, 소소한 명상특강, 소소한 심리특강, 소소한 역사특강, 소소한 경매특강 등 소소한 특강이 진행됐다. 지난 금요일 저녁 7시 소소한 약초특강에 다녀왔다. 부천 도심 속 약초, 일상생활 속 사용법을 주제로 강의는 시작됐다. 맥문동은 폐가 건조해지고 약해져서 나타나는 증상에 좋고, 쌍화탕은 피로 권태, 빈혈, 복통, 근육통에 효과가 있다. 강의 후 질의응답까지 시민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작은도서관 시루는 부천 시민을 위한 새로운 학습공간으로 세대를 아우르고 정을 나누는 지역의 사랑방 역할까지 톡톡히 해낼 것이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