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행복한 교육

행복을 담아가는 수학 세상 ‘거제수학체험센터’ 개관

기사 이미지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지난 3월 14일 거제수학체험센터를 개관했다. 경남 지역에서 5번째로 개관한 체험형 수학교육 공간인 거제수학체험센터는 거제중앙초등학교 별관 7개교실을 고쳐 탄생했다. 초·중등학생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수학의 기본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채움마당(수학체험탐구관) 3실, 배움이룸마당(미래형 수학교실) 2실, 소프트웨어 교육체험실 1.5실, 교사연구실 0.5실을 갖췄다.


  개관식 행사에는 박종훈 교육감, 변광용 거제시장, 조영제 도의회교육부위원장, 옥영문 거제시의회의장, 8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학 샌드아트&마술공연, 거제수학체험센터 내부를 둘러보는 ‘매쓰 투어(Math Tour)’ 등을 진행했다.


  안재기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거제수학체험센터는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교구와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며 “학생과 시민들이 언제든 찾아와 행복을 찾고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수학체험센터는 현재 홈페이지(http://gjedu.gnd.go.kr)를 통해 학교수학체험프로그램, 토요 수학체험프로그램, 학교SW체험프로그램, 토요SW체험프로그램 등의 예약 신청을 받고 있다. 5월부터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