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 이달의 기사 전체보기

수업에 몰입하는 3월을 위한 ‘특별한 만남’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한빛유치원(원장 김정자, 이하 한빛유)은 2월 20일 한빛유 각 교실에서 2019학년도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신뢰써클(학부모와 교직원의 신뢰쌓기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신뢰써클’은 세종시교육청이 주요정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업에 몰입하는 3월’의 일환으로 교사와 학부모가 신뢰를 바탕으로 한 해 동안 유아들의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돕는 학부모 적응활동 프로그램이다.
  그 동안의 3월 입학식은 아이들과 학부모가 어수선한 가운데 이루어진 입학식이었다면 이번 ‘학부모 신뢰써클’은 기존의 전형적인 입학식에서 과감하게 탈피하여 재원생과 신입생 학부모들이 2월 새 학년 준비기간에 만나 서로의 신뢰를 형성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 날 학부모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담임교사 발표를 듣고, 앞으로 1년 동안 자녀가 생활할 교실로 이동했다. 교실에 들어선 학부모들은 교사의 진행에 따라 먼저 게임을 통해 어색한 분위기를 바꾸어 마음을 열었고, 이어서 모둠별로 나뉘어 유치원의 비전과 교사와 학부모의 교육철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사와 학부모들이 나눈 대화의 주제는 ‘어떤 아이로 키우고 싶은가’, ‘공동체를 위해서 나는 어떤 노력을 할 것인가’ 등 가정과 유치원에서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해나가야 하는 내용들로 이뤄졌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시나요?